미세먼지가 가득한 하늘 외출하기 불편하시죠?
미세먼지가 가득한 하늘 외출하기 불편하시죠?
  • 영산대신문
  • 승인 2019.01.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반도 전역에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요 며칠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감싸면서 외출을 삼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란 무엇일까?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작은 먼지를 뜻한다.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오염물질이 다량 배출되어 공기 중에서 화학반응이 작용되어 생성된다.

사진출처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그렇다면 왜 미세먼지가 위험할까? 우리 몸의 일부인 폐는 외부로부터의 먼지를 걸러내는 필터 역할을 한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폐가 걸러낼 수 있는 입자의 크기를 넘어 훨씬 작기 때문에 우리 몸에 축적되기 때문이다. 지난 2016년 환경부 조사에 의하면 미세먼지 중 일부가 1급 발암 물질이라고 한다. 그리고 또한 미세먼지는 우울증, 치매, 골다공증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그렇다면 미세먼지는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우선 식품에는 도라지와 미나리가 있다 도라지를 예로 들자면 도라지는 기관지를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미세먼지가 축적된 폐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실생활에서는 외출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외출 후 귀가할 때는 옷을 깨끗이 털어내며 몸을 청결하게 씻어야 한다. 해가 갈수록 강력해지는 미세먼지 막을 수 없다면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