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들려주는 역사, 안시성
영화가 들려주는 역사, 안시성
  • 영산대신문
  • 승인 2018.11.28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태종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한 성주의 긴 싸움
영화 '안시성' 포스터

“ 고구려말기 당나라 태종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안시성전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

 

 안시성 전투는 고구려 말 연개소문이 쿠데타를 통해 영류왕을 죽이고 고구려의 정권을 좌지우지했던 시기, 당나라가 친당파였던 영류왕을 죽였다는 이유로 고구려를 공격하러 오는 동안 거쳤던 안시성에서 성주인 양만춘과 그 부하들이 당나라의 20만 대군을 상대로 전쟁을 펼쳤던 전투이다.

 그 당시 안시성 전투를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로 2018년 9월 19일 개봉했다. 안시성은 명량과 최종병기 활과 같은 한국 사극 영화의 계보를 이으며 5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또한 네티즌 평점 8.02점 관람객 평점 8.64점 등 높은 평점을 유지한 영화기도 하다.

 영화 안시성은 조인성 배성우 박성웅 설현 같은 유명 배우들의 명연을 통해 흥행을 거뒀을 뿐 아니라 옛 우리나라 조상들이 거둔 대국에 대한 대승을 통해 자국민들이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 준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사극 영화보다 전쟁 장면의 비중이 많아 관객들의 흥미를 끌었기에 흥행에 성공했다.

 안시성을 통해 옛 우리나라 조상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보면서 우리나라의 옛 역사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추천할 영화라 생각된다.

 영화든 드라마든 역사적 사건을 모티브로 만드는 게 요즘 시장의 추세인 만큼 시청자, 관람객들도 덩달아 보는 수준이 높아져만 간다. 많은 관심을 모으기 위해 자극적인 장면들도 추가하기도 하는데 무분별하게 흘러들어오는 정보들 속에서 역사적 사실과 허구의 구분은 보는 이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