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ME!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
THIS IS ME!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1.0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
▲ 위대한 쇼맨 포스터

‘위대한 쇼맨’은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인 피너스 T. 바넘이라는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영화이다. 뮤지컬 영화인만큼 노래의 비중이 높고, 공연을 이끄는 주인공들의 군무도 훌륭하다. 특히 공연단이 모여 선보인 곡들이 에너지가 넘쳤다. 제 75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 명단에 3개 부문(뮤지컬코미디 작품상, 뮤지컬 코미디 남우주연상, 주제가상)에 올라가 있는 등 작품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된다.

“나는 내가 옳다고 믿어 의심치 않아, 이게 바로 나야!” 이 대사는 ‘위대한 쇼맨’의 메인 주제가 ‘This Is Me’가사 중 한 마디이다. 가족들에게 조차 외면당하던 인물들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주는 장면이 감동적이었다. 모두에게 자신의 단점과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내 인생에서 유일한 주인공은 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재 관람객 평점은 9.28점(네이버)으로 매우 높이 평가되어있다. 하지만 몇몇 네티즌들은 P.T 바넘의 미화가 지나치다는 쓴 소리가 나오기도 한다. 실제 이 인물은 희대의 사기꾼으로 불린다고 한다. 특이한 사람들을 모아 구경거리로 만들고 코끼리의 죽음까지도 돈벌이에 이용하며, 또 원숭이와 연어의 뼈를 이어 붙여 인어로 만드는 등 과장을 해 사기를 치기도 했다.

이미 OST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고, 적은 스크린 수의 열세 속에서도 관객 수가 90만 명이 넘은 흥행영화이다. 2018년을 시작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영화를 보는 것을 추천 해 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