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출석해요!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출석해요!
  • 김지윤
  • 승인 2017.07.1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전자출결시스템 도입

우리 대학은 출석확인시간 단축, 편리한 휴보강 관리(즉시공지) 등을 위해 스마트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한다. 출석체크는 물론 시간표와 과목별 출석현황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간편하고 정확한 출결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설치 방법은 안드로이드일 경우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영산대학교 전자출결’을 검색한 후 설치할 수 있고, 아이폰일 경우 영산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되어 있는 QR코드나 URL를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해당교수가 [수업주차]를 선택하고 [출석체크 시작] 버튼을 누르면 학생들에게 PUSH를 발송하게 되는데, 30초 동안 교수자의 폰과 학생 폰에서 자동으로 출결을 Check하게 된다.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교수님께 출석 확인을 요청하면 된다.

▲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스마트 출석부 메인 화면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출석 체크를 하는데, 항상 블루투스를 켜고 다녀야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 블루투스 응답이 늦을 경우 출결이 인증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2G폰을 소유한 경우, 스마트폰이 꺼져 있는 경우,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출석체크가 가능하다.

2017년 6월 5일부터 2017년 6월 21일까지 테스트를 거치고 하계계절학기 기간인 2017년 6월 29일부터 7월 19일까지 시범운영이 이루어진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