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프로모션으로 중앙아시아의 입맛을 사로잡다
한식 프로모션으로 중앙아시아의 입맛을 사로잡다
  • 이정훈
  • 승인 2017.07.1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르크메니스탄공화국 대형 쇼핑몰에 마련된 K푸드 홍보와 체험행사

지난 2일 오후 5시부터 중앙아시아 남단에 위치한 투르크메니스탄공화국 아슈가바트 대형 쇼핑몰 ‘베르카라’에서 해외대사관과 함께 주재국의 외교단과 식당운영자 등 100여 명의 해외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K푸드 홍보와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그 주인공들은 바로 우리 대학 한국식품조리학과 박경식 교수와 6명의 학생들이다.

이 행사는 외국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K푸드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해외 현지음식으로 정착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한식의 세계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현지 시장형성의 발판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날, 한식 프로모션을 지도한 K푸드 전문가인 한국식품조리학과 박경식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앙아시아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식의 우수성이 널리 전파되고 보편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식의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한류 장착음식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조리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와이즈유 K-FOOD STAR CHEF’ 육성사업은 향후 해외 취업활동에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호텔관광대학은 2014년 세계조리사회연맹 (WACS, World Association of Chefs Society) 인증대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도 평소 우리 대학의 글로벌 기준에 맞는 교육과정으로 충분한 내실을 다진 후 파견되었기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으므로, WACS인증대학으로서 호텔관광대학의 저력을 보여준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